본문 바로가기
이탈리아/이탈리아 문화

이탈리아의 2021년 크리스마스 이브 후기 - 크리스마스 전야제 저녁 만찬 (Cenone)

by 에밀리오 2021. 1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명예 한국인 에밀리오입니다 =)

 

부온 나탈레! 메리 크리스마스! (여기는 아직 크리스마스 저녁이에요)

어제는 이탈리아의 크리스마스 이브였어요! 다들 가족과 함께 따뜻한 휴일 보내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여러분께 제가 여자친구와 저의 가족들이 어떻게 크리스마스 이브를 축하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친구 집의 크리스마스 장식이 된 테이블

 

우리는 저의 친구의 집에서 친구의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 이브를 보냈어요.

 

우리는 오후 7시 반에 도착했지만 9시 30분이 되어서야 저녁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한국 사람 기준으로는 저녁을 먹기에 참 늦은 시간이지요?)

 

예쁜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 테이블 셋팅
귀여운 산타 초콜렛도 함께
눈사람 모양 초

 

산타할아버지 모양 초콜릿을 자리마다 놓아주셔서 정말 귀엽다고 생각했어요.

접시도 컵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빨간색이에요.

 

눈사람 모양 초가 예쁘죠?

저는 태어나서 한 번도 눈사람을 만들어 본 적이 없어요.

나폴리에는 눈이 안 쌓여요.

 

친구 집의 벽난로
벽난로 앞에 앉아있는 여자친구

 

친구네 집에는 벽난로가 있어서 따뜻하고 분위기가 좋았어요.

모두들 벽난로 앞에 앉아 있고 싶어했습니다.

여자친구는 벽난로에 고구마를 구워 먹고 싶다고 했어요.

 

저녁식사 전 에피타이저로 먹은 참치, 연어샌드위치와 식전주 스프리츠
맛있었던 샌드위치

저녁을 기다리면서 우리는 스낵과 튀김 그리고 샌드위치 같은 간식과 스프리츠를 마셨어요.

스프리츠는 이탈리아 베네토 지방에서 만든 식전주예요. 

사실 저는 애피타이저로 나온 샌드위치는 참 맛있었지만 스프리츠는 마시지 않았어요.

한국인들은 대체로 술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제 여자친구는 정말 한국인처럼 대부분의 종류의 술을 좋아해서 스프리츠도 잘 마셨어요.

 

해산물 파스타를 요리하시는 친구의 부모님
열심히 요리하시는 친구 아버지
크리스마스 특유의 해산물 파스타 (파스타 넣기 전 사진)

 

제가 사는 남부 지방에서는 크리스마스에 해산물 베이스의 식사를 합니다.

주로 새우와 해물(조개와 작은 소라)을 이용해서 만들어요.

새우와 조개로 만드는 이 크리스마스 파스타를 나폴리에서는 "깔라마라타(Calamarata)"라고 불러요.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크리스마스 깔라마라타 파스타
프리모 삐아또 (Primo piatto, 첫번째 요리) 파스타

 

저는 해산물을 선호하지 않아서 별로 좋아하진 않았지만

해산물을 좋아하는 제 여자친구는 정말 맛있었다고 했어요.

대부분의 나폴리 크리스마스 음식이 해산물 요리라서 제 여자친구는 크리스마스 음식을 좋아해요.

반응형

세콘도 삐아또 (Secondo piatto, 두번째 요리) 깔라마리 프리티 (오징어 튀김)
샐러드와 함께 먹는 깔라마리 프리티

 

두 번째 요리로는 "프리뚜라 미스타(frittura mista, 모둠 튀김)"을 먹었어요.

그중 첫 번째로는 "깔라마리 프리티(Calamari fritti, 오징어 튀김)"를 먹었는데

저는 튀김요리를 사랑해서 이건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요리하기 전 손질한 새우
감베레띠 프리티 (튀긴 새우)

 

그다음에는 "감베레띠 프리티(gamberetti fritti, 튀긴 새우)"를 먹었습니다.

크리스마스에는 이것저것 많이 먹어요.

식사를 마친 후에는 견과류와 달콤한 디저트를 먹었어요.

 

초콜렛 쿠키
군밤
견과류
다양한 과일들

 

먹다 보니 자정이 되어 25일 크리스마스가 됐어요!

다 함께 샴페인을 터뜨려서 "아우구리(Auguri, 축하해)"라고 말하며 크리스마스를 축하합니다.

 

"아우구리!!(축하해)"
"부온 나탈레!(즐거운 크리스마스)"

 

샴페인을 터뜨려 축하한 후에는 모두 서로에게 양 볼에 볼인사를 하며 크리스마스를 축하합니다.

여자친구와 저도 서로 껴안으며 크리스마스를 맞이했어요.

 

부온 나탈레, 메리 크리스마스!

 

여러분도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부온 나탈레!

(Buon Natale : 이탈리아어로 즐거운 크리스마스)

 

 

 

⬇️지난글⬇️

https://emilioloveskorea.tistory.com/8

 

크리스마스 시즌의 이탈리아 나폴리 - 크리스마스 마켓

안녕하세요 여러분!! 명예 한국인 에밀리오입니다. 오늘 여러 업무를 보러 나폴리에 다녀왔는데 간 김에 여자친구와 함께 나폴리 시내를 돌아다녔어요. 용무를 다 끝낸 후, 우리는 서점과 중고

emilioloveskorea.tistory.com

⬇️다음글⬇️

https://emilioloveskorea.tistory.com/10

 

이탈리아의 2021년 크리스마스 점심 후기 & 크리스마스 선물 언박싱

여러분 안녕하세요!! 명예 한국인 에밀리오입니다 =) 모두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셨나요? 저도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냈어요. 오늘은 제가 여자친구와 가족들과 함께 한 크리스마스 당일 점심

emilioloveskorea.tistory.com

 

반응형

댓글